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정보

애드센스 수익 구조 CPC CTR

by arkejun 2022. 12. 25.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를 승인받고 광고가 게재되면서 수익이 발생하기 시작합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구조에는 크게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CPC(클릭당 단가) CTR(1,000회 노출당 단가)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애드센스 수익구조인 CPC와 CTR에 관한 것입니다. 

 

목차

    애드센스의 입찰이란

     

    광고주가 애드센스에 자신의 광고를 게재하기 위해서는 입찰하고 경쟁하게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입찰방식은 경매형으로서 '입찰가×품질평가점수'를 기반으로 광고 게재순위가 매겨져서 광고 노출의 기회를 얻게 됩니다. 즉 광고 품질평가 점수가 높으면 낮은 광고비용을 지불하고 반대로 광고품질평가 점수가 낮으면 비싼 광고 비용을 지불하는 것입니다. 

    애드센스의 수익구조

    애드센스의 수익구조는 광고를 제공하는 광고주, 광고를 블로거나 유튜버와 연결해 주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홍보해주는 블로거나 유튜버, 게재된 광고를 보는 시청자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광고주는 구글 애즈에 광고를 맡깁니다. 그러면 구글 애즈에서는 광고주애개 광고비용을 입찰하게 합니다 .

     

    구글애즈는 광고주가 맡긴 광고를 애드센스를 통해서 블로거나 유튜브에게 제공하고 수익이 발생하면 이들에게 수익을 지급하는 구조입니다. 

     

    블로거나 유튜버가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후 광고가 송출되면서 실제 수익이 발생하는데 페이지의 가치에 따라 광고단가가 정해집니다. 같은 광고라고 하더라도 이 광고단가에 따라서 수익의 변동이 있게 됩니다. 보통 광고단가가 올라가는 경우는 트래픽이 많거나 페이지에 체류시간이 긴 경우 그리고 광고를 클릭한 후에 구입 등 후속.행위가 있는 경우입니다. 

    애드센스 수익 보고서 CPC와 CTR

     

    애드센스-입찰-유형-CPC-CTR-사진
    애드센스-입찰-유형-CPC-CTR-

    1. CPC

    Cost Per Click의 약자로 클릭당 비용을 말합니다.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발생하는 수익으로 애드센스 보고서에서 보이는 CPC 예상수입을 발생한 클릭 수로 나눈 값입니다. 애드센스 수익은 CPC(클릭당 단가)×CTR(클릭률)×방문자수입니다.

     

    2.CTR

    Click Through Rate의 약자로 노출 수 대비 클릭 수로서 페이지뷰를 클릭 수로 나눈 값입니다. 즉 CTR=클릭 수/페이지뷰입니다. 예를 들어 페이지뷰가 1,000이고 클릭 수가 2일 때의 CTR는 0.2%입니다.

     

    3. 페이지 뷰

    사용자가 구글 광고가 게재된 페이지를 조회할 때 발생합니다

     

    4. 페이지 RPM

    페이지 조회 1.000회당 평균 수익

     

    5. 노출 수

    광고 요청 1회에 대해 하나 이상의 광고사 웹사이트에 게재되면 노출 1회로 집계됩니다

     

    6. 클릭 수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한 횟수입니다

     

    7. 페이지 CTR

    페이지 클릭률을 의미하며 광고 클릭 수를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값입니다 

    맺는말

     

    티스로리 블로그를 개설한 후 애드센스 광고 승인을 받고 애드센스 광고 수익의 구조에 대하여 궁금하던 차 애드센스 수익보고서에 나와 있는 여러 용어의 의미를 검색하게 되었습니다. 애드센스 입찰의 의미와 애드센스의 수익구조를 앎으로 CPC와 CTR를 높이는 방법 즉 트래픽의 증가와 키워드가 풍부한 양질의 콘텐츠를 강구하여 애드센스 수익을 상향시키는 데 일조가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