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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의 정보

인감증명서 대신 전자본인서명사실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

by arkejun 2022. 11.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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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감증명서는 서류에 날인된 인감이 그 사람 것이 맞다는 것을 증명해주는 민원 문서입니다 인감증명서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시, 군, 읍·면·동주민센터 및 출장소에서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인감증명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집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 전자본인서명확인서입니다

 

목차

    인감증명서와 전자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 받는 방법 차이점

     

    인감증명서와 전자본인서명사실확인서는 어떤 서류에 날인된 인감이 그 사람 것이 맞다는 것을 증명해준다는 점에서 동일한 효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인감증명서는 발급 받을때마다 시, 군, 수, 읍·면·동주민센터 및 출장소에 방문해야 하는  반면에 전자본인서면확인서는  시, 군, 읍·면·동주민센터 및 출장소에  한 번만 방문하여 신청을 해두면 2년간은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을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전자본인서면사실확인서 이용을 위한 사전 준비절차

    1. 전국 가까운 읍·면·동에 신분증과 전자본인사실확인서 이용승인 신청서 제출(최초 이용자 및 갱신을 해야 하는 민원인)▶본인 신분 확인 후 승인

     

    2. 공인인증서 발급 신청-전자서명 인증사업자, 등록대행기관(은행 등)을 방문하여 신청, 또는 기본 발급 범용, 은행거래용 공인인증서 사용

    전자본인서면사실확인서 인터넷 민원 24에서 발급절차

     

    1. 민원 24 사이트에 접속▶회원가입 후 로그인

     

    2. 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 메뉴 선택 및 신분 확인(공인인증서 암호 입력, 보안토큰, 전화인증을 통한 추가 신분확인)

     

    3. 전자본인서명확인서 작성(사용용도, 거래상대방 인적사항 등 작성, 전자본인서명확인서를 제출할 수용기관-공공기관- 지정-지정된 수요기관만 열람 가능

     

    4. 전자서명(공인인증서 사용)-공증 인증서 암호를 입력해 전자 서명하여 확인

     

    5. 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 및 저장-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 및 발급 시스템에 저장

    전자본인서면사실확인서 활용 절차

     

    1. 발급증 출력 후 제출기관에 제출-발급번호, 성명 등이 기록된 발급증을 출력하여 제출기관에 제출- 인감증명서 제출과 동일한 효력

     

    2. 제출받는 기관의 확인 및 업무처리-제출받는 기관은 발급시스템에 접속해 제출받는 발급증의 발급번호, 성명 등을 통해 전자본인서명확인서 열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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